Kathleen Hudson 이란 화가가 야외에서 사생을 할 때 시작하기 전에 스스로 물어보면 도움이 되는
다섯가지 질문을 제시했는데 의미가 있어 여기 옮긴다. 본인이 왜 이 그림을 그리게 되었는지 그 배경을
설명하고 있는데 화가가 얘기하는 다섯가지 질문과 연관되어 있다.
---------------------------------------------------------------------------------
캐슬린 허드슨, "리틀 리버의 빛", 리넨에 기름, 14 x 18인치
이 그림을 위해 저는 블루리지 산맥에 있는 농장의 여러 위치를 정찰하는 데 약 1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날의 빛(밝고
따뜻함)과 분위기(짙은 아지랑이)에 대한 강한 느낌을 준 그 시간. 나는 돌출된 나무의 곡선 바로 아래 강 표면에서 빛나는 햇빛을 보고 멈췄다. 이것은 순간적으로 나를 사로잡았고 그림의 이야기가 되었다. 밝고 따뜻한 햇빛은 강 건너 언덕이
늦여름 안개 속으로 부드러운 가장자리로 물러나면서 부드럽고 밝은 명암을 만들고 있습니다.
---------------------------------------------------------------------------------------------------------------
The key to capturing dramatic atmosphere when painting landscapes en plein air is to remember that you’re not painting objects in the landscape — you’re painting the air between you and the subject of your composition. In the coming months, I’ll share a series of articles on painting landscapes with a powerful sense of atmosphere. Here’s the first installment.
Ultimately, when you paint a landscape, you’re painting movement. The air moves, the light changes; it’s never static. Light and atmospheric forces act upon the components of the landscape to create a story, and it’s up to you as the artist to pick the story you want to tell.
야외에서 풍경을 그릴 때 극적인 분위기를 포착하는 비결은 풍경 속의 물체를 그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과 구성 대상
사이의 공기를 그리는 것임을 기억하여야 합니다.
궁극적으로 풍경을 그리는 것은 움직임을 그리는 것입니다. 공기가 움직이고 빛이 바뀝니다. 결코 정적이지 않습니다.
빛과 대기의 힘은 풍경의 구성 요소에 작용하여 이야기를 만들고, 전달하려는 이야기를 선택하는 것은 예술가의 몫입니다.
( 구글 번역을 그대로 옮긴다 )
• 이 풍경에서 가장 인상적인 것은 무엇입니까? 어떤 기분을 불러일으키나요?
• 그림의 주요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초점은 무엇입니까?
• 가장 높은 대비와 가장 선명한 가장자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종종 초점과 정렬됩니다.)
• 풍경에 지배적인 색온도가 있습니까?
• 지배적인 대기 영향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풍경의 요소에 대해 어떻게 행동하고 있습니까?
• What strikes you most about this landscape? What mood does it evoke?
• What will be the main idea of your painting? What is the focal point?
• Where are the highest contrasts and sharpest edges? (This will often align with the focal point.)
• Is there a dominant color temperature in the landscape?
• What are the dominant atmospheric effects? How are they acting upon the elements of the landscape?
'그림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그림 공부 ) 수채화 Negative Painting 기법 (0) | 2023.09.26 |
---|---|
( 그림공부) Richard Stephens 의 그림 강의 (2) | 2023.09.13 |
( 그림 공부 ) 수채화 느슨하게 ( loose) 그리기 (2) | 2023.05.19 |
( 그림공부 ) 사진으로 그림을 그리기 (2) | 2023.05.09 |
( 그림 공부 ) 인물화 그리기 8 단계 by Bryce Cameron Liston (4) | 2023.03.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