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ternoon Glow” (watercolor, 22 x 30 in.)
Watercolor Weekly 에 Daniel Marshall이란 수채화가가 구도를 잘 잡는데 도움이 되는 7가지 조언이란 기사를 올려
아는 이야기들이지만 정리 겸 참고로 스크랩 한다.
1. 앞에 보이는 것을 그대로 복사하려고 하지 말 것- 그것은 카메라의 작업이다.
2. 복잡한 구도에서는 불필요한 것들을 과감히 제거하여 단순화하라.
3. 전체 그림에서 도움이 되지 않는 대상은 굳이 그릴 필요가 없다.
4. 구도에서 너무 단조롭거나 지루한 부분이 있으면 과감히 사람이나 디테일이나 방향을 제시하는 어떤 특징같은 것을
더 그려 넣는다.
5. 그림을 특징 있게 하기 위해서 현실을 좀 왜곡하거나 대상의 구성을 변경한다.
6. 본 그림 시작하기 전에 조그만 스케치 (소위 thumbnail sketch)를 하여 사전에 전체적인 이미지를 잡는다.
7. 규칙적으로 스케치를 하면 나중에 실제 작업시에 많은 응용을 할 수 있다.
이 그림도 원래는 우편에 나무가 없었으나 구성의 긴장감을 위해서 추가한 것이고
이 그림도 원래 경치는 앞부분에 복잡한 것들이 있었으나 다 제거하고 단순화 시켜 창고로 들어가는 길을 시원하게
살려주었다는 이야기
이 작가의 작품 몇 점 더..
'그림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공부) 수채화 강의 (0) | 2019.05.01 |
---|---|
(기타)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를 그린 그림 (0) | 2019.04.17 |
(그림 공부) 구름 그리는 방법 (0) | 2019.03.28 |
(그림공부) Value (명암) 에 대한 이해 (0) | 2019.03.28 |
(그림공부) 나무를 그릴 때 중요한 6가지 포인트 (0) | 2019.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