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 write and draw to empty my mind and to fill my heart ..
유화(Oil Painting)

(유화) Little Violet Flower

by ts_cho 2020. 8. 1.

Little Violet Flower, 31 x 23 cm, Oil on Arches Oil paper. 2020

 

지루한 장마가 계속되고 있다.

기온은 그리 높지 않지만 습도가 높다보니 끈적거리고 무덥게 느껴진다.

일전 꽃가게에서 뱅골 고무나무 두그루를 사면서 덤으로 얻어온 이름을 모르는 예쁜 보라색 꽃을 나이프만 사용하여

그려본다. 그림 그리기에서 항상 중요하게 언급되는 사항이지만 어디에서 멈추어야 할지 헤멘다.

나이프 그림은 어떻게 하는게 정석이다 뭐 이런게 없을테지만 글쎄 이렇게 해보는 것도 그런대로 재미가 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세상의 파라다임이 변하고 있던 차에 COVID 19이 그 변화를 가속화 시키고 있다는 생각.

물질적인 것은 물론이고 사람들의 정신세계도 많이 변하고 있음을 실감나게 느끼고 있다.

세상이 변하고 있는 속도와 방향에 대해서 구세대의 낡은 사고방식으로 가치 판단을 하는 것은 금물.

 

" 사람들은 40세를 넘기면 자서전을 쓸 권리가 주어진다고 믿는다. 왜냐하면 가장 열등한 인생을 살아온 

사람일지라도 그 나이가 되면 사상가 못지않은 사건들을 체험했을 것이고, 시인 못지않은 격량을 이겨 냈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제는 자신의 삶이 지켜 온 신앙을 고백하려는 그의 욕구에 있다. 이것은 분명 오만이다.

그에게는 자서전을 통해 생존 가운데 체험하고 탐구한 것 뿐 아니라 자신이 믿었던 가치를 타인에게

강요하겠다는 전제가 숨어 있기 때문이다 "  ( 니체. 반시대적 고찰 )